본문 내용 바로가기대메뉴 바로가기

누리집 이미지
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.

자격증발급 FAQ

FAQ 1 (발급소요 기간)

최소 7일 ~ 최대 30일 소요(주말 및 공휴일 제외)

FAQ 2 (자격증 발급 상태설명)

신청자가 직접 발급상황 조회 가능하며, 발급 진행상태는 아래 3가지 확인 ▶ (발급중)      자격증 신청 완료 되었으나, 자격증 출력 전

▶ (발급완료)      자격증 출력 완료
     우편발송 : 3일 이내 우체국에서 선택등기로 발송(주말 및 공휴일 제외)
     방문수령 : 문자로 상세내용 안내 예정 및 FAQ 내용 참고

▶ (발급보류)     자격증 발급에 문제가 있으며, 등록한 연락처로 사유 발송

FAQ 3 (수령방법)

▶ 우편수령     자격증 발급 완료 후, 3일 이내 우체국 선택등기 발송(주말 및 공휴일 제외)

      *  발송 후 진행사항은 우체국 문의 필요
      *  물류관리사 자격증 발송처 : “한국통합물류협회”

▶ 방문수령     자격증 발급 완료 후, 신청자에게 수령 안내에 대한 문자메세지 발송(신분증 지참 필수, 대리수령 불가)

      *  당일 연락 후 당일 수령 불가하며, 방문 날짜 공유 필수(02-6954-6629 / inquiry@koila.or.kr)
      *  방문수령 시 방문 1일전 17:00까지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 필수 → 당일 연락 후 당일 수령 불가

▶ 수령 장소     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5길 29, 태화빌딩 405호 한국통합물류협회

FAQ 4 (결제)

▶ 우편발송 선택 시, 신용카드와 무통장입금으로 결제 가능     결제완료 후 ‘접수완료 확인’ 녹색버튼을 눌러야 최종신청 완료

      *  녹색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최종신청이 되지 않음

FAQ 5 (무통장입금)

▶ 가상계좌 만료일은 발급일시로 부터 7일 (계좌 반드시 확인필요)     계좌에 입금이 확인 되어야 신청이 완료되며, 계좌 확인을 못한 경우 문의메일로 문의 (유선X)

      *  문의메일 : inquiry@koila.or.kr

FAQ 6 (자격증형태)

▶ 자격증은 카드형태 발급 (수첩형, 상장형 아님)

FAQ 7 (재발급 / 개명 / 문의사항)

▶ 02-6954-6629 / inquiry@koila.or.kr 연락 요청     (재발급) 이름, 생년월일, 자격증번호, 재발급사유를 적어 문의메일로 송부
    (개명) 주민등록초본(개명전, 후 이름포함), 이름(개명전, 후), 생년월일, 자격증번호 문의 메일로 송부

      *  문의전화가 몰리는 경우가 많아 이메일 문의 권장

※ 물류관리사 자격증 관련 현황은 신청자가 직접 확인 가능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