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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운네트워크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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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본 서안, 북중국 항만과 지리적으로 가까워 이 지역 경제성장에 따른 환적과 부가 가치 물류 서비스의 기회가 확대되고 있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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향후 남북한 철도가 개통될 경우, 부산항과 광양항은 태평양 경제권과 유라시아 경제권을 연결하는 세계적인 물류거점이 될 것입니다. |
부산항의 항로수 | 광양항의 항로수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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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mericas | Americas | ||
Europe | Europe | ||
Asia | Asia | ||
Japan | Japan | ||
China | China |
내륙운송망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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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간선 항로 - 대륙횡단 철도의 기종착지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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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산항과 광양항은 유럽 - 동남아 - 동북아 - 미주를 연결하는 주간선항로상에 위치하며, 시베리아횡단철도 - 중국 횡단철도 - 만주통과철도와 연결되어 대륙과의 연계성을 고려할 때 최고의 교통여건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. 특히 북미지역에서 유럽으로의 해상수송을 부산항 또는 광양항을 경유한 대륙연계철도망 육상수송으로 대체할 경우, 물류비용을 절감 할 수 있습니다. |
국내교통망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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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산신항 배후부지는 경부고속도로와 고속철도를 통하여 서울과 주요도시로 연결되며, 남해,88고속도로를 통하여 인근 산업단지로 연결됩니다. 또한 인근에 김해국제공항이 있으며 향후 부산권 제2국제공항이 건설되면 육-해-공 입체적인 수송망을 완성하게 될 것입니다. 광양항은 고속도로를 통하여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주요대도시와 연결되며, 전라선 복선 전철화가 완료되면 현재보다 운행시간이 1시간 30분 단축되게 됩니다. |